- 매해 6~8월쯤에 하는 워십이 이번에도 돌아왔습니다.

- 실제 벽람 인겜 데이터가 확보되기 전까지는 등급 관련 스텟 어느정도일까의 부분은 재미삼아 읽어주시면 됩니다. 

- 지난주부터 공개된 내용으로 중섭, 일섭, 글섭 공지에서 공식적으로 확인된 내용으로 확정된 PR/DR함선 및 연구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섭 웨이보: https://www.weibo.com/azurlane

일섭 트위터: https://twitter.com/azurlane_staff

글섭 트위터: https://twitter.com/azurlane_en

 

6기 연구 함선

PR 시만토 중앵 경순양함 워십8티어
PR 플랑드르 비시아 전함 워십8티어
PR 펠릭스 슐츠 철혈 구축함 워십9티어
DR 힌덴부르크 철혈 중순양함 워십10티어
DR 키어사지 유니온 항공전함 워십9티어

 

6기 연구 장비

UR 203mm SKC 3연장포改: 힌덴부르크 주포

SSR406mm Mk6 3연장포改: 키어사지 주포
SSR 150mm 3연장 양용포: 시만토 주포
SSR 150mm TbtsKC42T 연장포: 펠릭스 슐츠 주포
SSR 380mm Mle1935 3연장포: 플랑드르 주포
SSR 55mm Gerät 58 대공포: 힌덴부르크/펠릭스 슐츠 중거리 대공포

 

 

 

PR 시만토 중앵 경순양함 워십8티어

- 워십 기준으로 방공순양함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뇌장 A 스텟, 대공 A 스텟으로 뇌장을 확 버린건 아닌데, 대공도 아주 깡패급은 아닌데, 하면서도 내구도 B, 화력 B로 내구도는 그냥 "못봐줄 수준은 아님" 정도입니다.

- 여담으로 기존에 있는 대공함중 가장 깡패라는 개소봉 등급-스텟이 이렇습니다.

- 중앵함중 그나마 대공치 S유일하게 받은 이스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뇌장 A받은 진츠, 노시로 스텟은 이정도입니다.

- 지금대로 등급대로라면 진츠, 노시로+@정도(PR빨로 보정?)의 뇌장, 이스즈+-@수준의 대공(이스즈는 태생 등급이 R), 내구도는 진츠 수준? 정도가 비슷한 라인업 같아보입니다.

 

 

 

PR 플랑드르 비시아 전함 워십8티어

- 워십 기준으로 장바르/샹파뉴 같은 유리대포형이 아니라 벨런스형 전함이라고 합니다.

- 글섭 스텟 표에서 확인 가능한점은 뇌장 E = 뇌장 수치 0 일꺼다, 대공 D = 대공수치 300이하일꺼다. 정도입니다.

- 화력 자체가 S인거나 내구도나 A라고는 하지만 저 등급 자체가 신뢰도가 아주 높은건 아니라서 사실상 PR+SSR 등급 조건 + 소속 국가 따라서 좌지우지 바뀌는지라... 생각보다 아주 높게 기대할 것은 아닙니다.

- 기존 샹파뉴-가스코뉴-리슐리외만 봐도 티가 나긴 합니다.

- 그러니까 같은 내구도 A라고 해도 ... 7천 초반대~8천후반대정도? 까지의 변위는 있습니다.

 

 

 

PR 펠릭스 슐츠 철혈 구축함 워십9티어

- 워십 기준으로 경순잡는 구축 포지션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포도 철갑 경순포 사용) 

- 실사용은 F-word 슐츠라고 하면서 악명이 많습니다.

- 화력A, 내구B, 뇌장C, 대공D입니다. 어쩄든 어뢰딜보다는 주포딜이야! 하는 컨셉은 스텟으로 그나마 반영해준거입니다.

- 기존 철혈 구축함과 비교하자면 Z46, Z23와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최소 등급 ABCD 먹인거대로라면, Z23보다는 화력이 높고, Z46보다는 내구도가 높겠지? 라고 기대해볼수도 있습니다.

 

 

 

DR 힌덴부르크 철혈 중순양함 워십10티어

- 워십 기준으로는 각 잘잡으면 전함으로도 잘 안잡히는 주제에, 전함을 은근히 잘 잡는 고폭 살인마라고 합니다. (전통적인 철갑탄 강국이라고 철갑탄이 약한건 아니라고 합니다.)

- 벽람에서는 DR등급 중순양함 + 내구도 S 등급, 화력 A등급이라서 피돼지 고기방패 포지션은 점유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 뇌장 C로 붙어있는 시점에서 부무장은 수상어뢰가 반쯤 확정 같습니다.

- 특히나 소속국가인 철혈이 전통적인 중순/대순의 명가인지라, 125/200 기준으로 내구도 7천 이상을 갈 가능성이 없다고도 말 못합니다.

- 이미 철혈 소속 SSR/PR 등급 애들의 체력이 너무 빵빵합니다. (사실 스텟 저 등급대로면 뮤론, 론이랑 같지만 태생 등급이 DR인거 입니다.)

 

 

 

DR 키어사지 유니온 항공전함 워십9티어

- 워십 기준으로 항공전함이라는혼종이지만 맠6 3포좌 4문 + 함재기 사용이 HVAR 사용 가능한 베어켓으로 나름 포격도-항공딜도 가능한 완성형 항공전함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벽람 일러 미공개]

- 현재 벽람에서는 항공전함이라는 함종 자체가 주포딜도 폭망, 항공딜도 무능이라는 전함+항모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겠어요! 란거가 사실은 하나도 못하는 폭망이에요! 판입니다.

- 주포 몇포좌로 줄지, 계수 몇%일지, 주포 포좌 * 계수 해서 총 몇%일지가 포격딜의 관건입니다. 현재는 UR중에서는 무사시가 155%*3포좌로 465%, DR중에서는 그로세가 160%*3포좌로 480%로 가장 높습니다.

- 함재기는 결국 기존의 항전들은 불쌍하게도 수상기만 낄수 있지만, 키어사지는 어떤걸 낄수 있을지? 이거도 관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