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수경로

- 훈장 교환 로테이션 (훈장 80개)

- 상시 중형함 건조 05:50:00



2. 기본 정보


[스텟스샷]

- 전체 전함류중 1위에 빛나는 내구도

- 동시에 전체 전함중 최하위에 가까운 화력

- 中장갑


[장비효율스샷]

- 전함포 140%, 3회 사격 (3포좌)

- 구축포 150%, 3포좌

- 대공포 100%, 1포좌


[스킬스샷]

- 나름 후드가 밥줄을 차지하게 해주는 스킬

- 일단은 주포 발사시 확률제로 발동, 탄막 형성 위치는 후드 배치 위치를 기준으로 전면의 위 아래까지 포괄. 한마디로, 중앙 배치가 아니면, 그렇게 이득은 못 얻는 형식

- 탄 자체는 통상탄 판정, 대신에 탄수가 13발이고, 발당 데미지 판정은 174로 높은 편.

- 후열 장전 버프는 40% 상승에 8초 지속이라서 후열이 공작함이 아닌 이상 다 이득 보게 해주는 편. 문제점은 탄막이 터져야지 장전업도 적용된다는 사실



3. 장비 설명


#1 전함포 - 140% : 381mm 연장포 개량


[스샷]

- 주포딜 완전 케안습이고, 명줄은 탄막딜이다. 그냥 쿨 빨리빨리 긁는 고폭포인 381밀 연장포 개량, 혹은 그거 없으면 410밀 연장포 보딱이라도 주자.

- 저거들보다 쿨 더 빠른 삼식탄이나 283SKC41구경 주라는 미친 소리도 있는데, 그냥 주지 말아라... 이건 안그래도 후드 죽이는거 두번 죽이는거다. 저거 주면 주포딜이 낮은 수준이 아니라, 걍 주포딜이 없는거다.



#2 구축포 - 150% : 138.6mm Mle 구축포


[스샷]

- 128밀SKC뭐 해역용이다, 127연장양용 이거는 연전용이다 나누라는데, 솔직히 말해서 자폭선 輕장갑이고, 모두 다 다같이 반응속도 상향 먹은 마당에 솔직히 반응속도 차이 없다. 탄속 자체는 128skc가 조금 더 빠르긴 함

- 그런데 데미지 차이가 좀 심하다. 128skc 깡 데미지도 구림 + 장갑보정도 구림이라서 안그래도 못잡는거 더 못잡는다

- 어짜피 이 논란도 의미없는게, 아이리스 나오면 나올 138.6mm Mle 금딱으로 바꿔야한다. 



- 막말로 자폭선 처리만 놓고 보면 쟤들 두명은 마일구축포 금딱이랑 비교하는게 아니라, 마일구축포 보딱이랑 비교해도 진다.


 

#3 대공포 - 100% : STAAG


[스샷]

- 모든 전함류가 다 그렇지만 결국은 명중 붙은 STAAG 지급 대상

- 문제라면 얘 깡 주포딜은 어짜피 낮은 편이라서, 전함류 내에서 우선순위로 따지자면 최하위의 말석.

- 어짜피 탄막 자체는 타수가 많으니까 한발 삑 나고 안나고 차이가 그나마 다른 주포딜로만 먹고 사는 애들에 비해서는 영향이 덜하니


- STAAG가 연구장비라서 없다! 이러면 결국은 그냥 사거리 평균치나 올리라고 청소기나 주자.

- 청소기도 없다고 하면 연구100밀이나 다리미 주자.



#4 보조장비 : 흑탄 or 정말로 탄 모자르면 장전기 + SG or 고사통


[스샷]

- 명중템 1개 + 탄류 1개는 변함없이 최종.

- 일단은 전함류인지라, 흑탄하고 백탄 줄수 있으면 주는 대상인데, 문제는 주포딜로 먹고 사는 애가 아니다보니까 그중에서는 가장 최하위의 우선순위.

- 흑탄이나 백탄이 가지고 있는 크확이나 크뎀은 주포 공격에만 영향을 주지, 탄막 스킬 딜량에는 영향을 안준다.

- 정말로 탄 모자르면 그냥 장전기 줘도 된다.


- 그나마 고사통 관련으로는 쓸만한 여지가 많은거가, 일단은 후드는 381밀 연장포 개량 주는지라 어짜피 클헬하고 디버프 타이밍 맞출 필요도 없고, 디버프 주는거도 아닌지라, 그냥 얜 그냥 탄막 자주 뿌리는게 장떙인 애다. 그점에서는 타이밍 맞출려고 고사통 주는걸 고민해야되는 듀욬보다는 자유롭다.


- 연전에서 쓸꺼면 맞추는게 좋으니까 그냥 SG + 백탄 주는게 장땡. 혹은 SG+고사통으로 놀아도 되고.




4. 코멘트


- 한때는 가장 깡패같은 순양전함이자, 현재로써는 그냥 콩라인으로 자리잡아버린 불운의 여인.

- 그래도 가장 위안은 얘보다 강한 전함류(전함+순양전함)는 한정건조 뿐이고, 심지어 얘보다 좋은 순양전함도 한정건조 입수라는거 하나가 명줄.


화력이 정말로 안습이다. 농담 아니고... SSR 전함/순양전함 전체를 합쳐서 2위다! 뒤에서! (얘보다 화력이 더 낮은 전함은 미카사가 유일하다)

화력이 안습인건 2가지에서 문제인데,


1. 본인 기본 포격을 할때 깡 포격딜이 완전 캐안습이다.

2. 부포 딜량도 완전 캐안습이다.


문제는 1번은 그래도 장비가 갈수록 상향 평준화되서 어떻게 해결할수 있는 부분이 되어간다고 치더라도, 

(왜냐면 태생 화력 100 차이라고 하더라도, 템빨 의존도가 커질수록, 어쩄든 총 차이나는 비율은 줄어드니까.. 총 합계 300 vs 400이면 25% 차이인데, 총 합계 500 vs 600 차이면 16% 차이로 줄어드니까..)


2번은 도저히 극복 불가능.

특히 2번에서 더 안습은 부포 제한이 구축포로 제한 + 장비 효율조차 150%니까 정말로 노답이 된다.


그냥 한마디로 자폭선을 관대하게 다 쳐맞아줘서 버텨야되는거가 후드의 운명 아닌 운명.


그나마 깡 피통 제일 높은 전함인게 어디냐? 가 마지막 위안점.

하나 더 위안인점은 12지에서는 적 자폭선이 전혀 안나오는 점도 위안점


- 장갑 中장갑인건 뭐 아마기도 가지고 있는거긴 한데 이거는 重장갑 대비 일장일단인.


적 항모, 어뢰에게 받는 데미지는 줄어들지만,

적 전함포 모든 탄종, 적 중순포 모든 탄종, 적 경순포 모든 탄종, 적 구축포 모든 탄종, 자폭선에게 받는 데미지가 늘었다는 말이니까..


한마디로 항모/어뢰에게 데미지 덜 받는 대가로, 모든 포격, 자폭선에 취약해졌다는 말.



381밀 연장포 개량을 망설임 없이 후드포라고 부르게 되는 원인은 이거... 한마디로 탄막딜량 기대값 vs 주포딜량 기대값에서 보통은 적 장갑이나 타수 따라서 주포 딜량이 더 높을수 있으니까 고민하게 되는데, 후드는 주포딜이 너무 딸려서.. 그냥 탄막딜로 기대하게 그냥 381밀 개량으로 가는게 가장 남는 장사가 되어버리는...


그래도 탄막 자체의 강력함은 순위권이고, 단순 딜량 총 합산값 뿐만 아니라, 밀도까지 장난 아닌지라, 일단은 탄막 터질떄 적이 쌓여있다 = 적을 다 죽여버리는 점은 강력한 편. 대신 이걸 탄막 터지냐? 라는 확률에 의존해야 되는거가 후드의 문제.


함대 시너지인 장전 증가까지 탄막 터져야지 발동한다는거가 가장 큰 문제 .. ;;


종합적으로 말하자면, 어쨌든 한정 전함이 하나도 없을 경우에는 보스팟 보내기 가장 좋은 전함류

'함선 > 순양전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기  (1) 2019.01.22
순전 부포 구축포  (0) 2019.01.21
순전 부포 경순포  (0) 2019.01.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