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딱 강화판까지 써서 최대 강화 (R 기준 6강, SR, SSR, UR 기준 10강) 기준으로 계산값 


* 초과강화시 SR은 11강까지, SSR, UR은 13강까지 가능

- 초과강화시 히든값인 계수 보정이 이루어짐 (11강 기존*103.8%, 12강 기존*110%, 13강 기존*118%)

- SSR/UR의 경우에는 서열 변화 없음. (어짜피 동 강화 맞추면 그대로 감), 대신에 SSR 대비 UR은 강화판 3배를 먹음


* 해당 DPS 계산은 탄이 전부 다 맞는다는 전재하에서 나온 계산값


* DPS = 발당 데미지 * 발수 * 히든 계수 / (사속값+히든 탄간격+히든 절대쿨)


* 탄 효과는 고폭탄일 경우에 1.2배 보정, 철갑탄인 경우에 1.25배 보정. 단 전함의 경우에는 탄종 무관하게 겹치는 대상에게 타격이 적용되므로, 철갑탄 적용 대상폭 하향. 철갑탄의 경우에는 파쇄 효과로 인한 내역이 제한적이므로 1.05배 보정, 고폭탄의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설정


* 붉은색 글씨 = 높은 것이 가장 좋은 경우에 가장 높은 값이 붉은색 + 굵게 표기 (사거리, 발사각, 데미지, DPS, 장갑보정이 여기에 해당)


* 남색 글씨 = 낮은 것이 가장 좋은 경우에 가장 낮은 값이 남색 + 굵게 표기 (사속, 확산범위가 여기에 해당)


* 모바일의 경우에는 사진이 제대로 안보이면 파일을 받아서 볼것




간단 요약하자면


1. 도대체 병장강화 신규템 왜 추가된거냐? 싶을정도로 처참한 조건

2. 시작형 406mm 삼연장포MkD는 연구 1기 철갑포(시제410mm 3연장포) 대비 아주 미비하게 우위를 차지하는데, 문제는 이 연구1기 철갑포가 연구3기 철갑포(시제형 406mm 삼연장포 Mle1938)에게 처참하게 밀리는 물건인게 문제. 

- 당연히 MkD가 가지고 있는 아주 꼬딱지같은 장점도 다 없어지는게 함정. 

- 경장갑 상대로는 연구3기 철갑포 비해서 좋긴 한데, 경장갑 상대면 애당초 철갑포를 쓰면 안되는게 현실

3. 그간 무시받고 무능아 꽝카드 취급받던 시제381밀 3연장포가 12강하면 11강밖에 못하는 맠6을 이길수 있다는건 좋은데...

- 현실은 세이렌 작전이건 뭐건 다 때려잡는 딜량 뽑을려면 고폭 주포 강화하는게 아니라, 철갑주포 (457mmMKA, 406mm삼연장Mle) 강화하느라고 바쁘기 떄문에... 아주 머나먼 이론상 기대값인게 함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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