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딱 강화판까지 써서 최대 강화 (R 기준 6강, SR, SSR, UR 기준 10강) 기준으로 계산값 


* 초과강화시 SR은 11강까지, SSR, UR은 13강까지 가능

- 초과강화시 히든값인 계수 보정이 이루어짐 (11강 기존*103.8%, 12강 기존*110%, 13강 기존*118%)

- SSR/UR의 경우에는 서열 변화 없음. (어짜피 동 강화 맞추면 그대로 감), 대신에 SSR 대비 UR은 강화판 3배를 먹음


* 해당 DPS 계산은 탄이 전부 다 맞는다는 전재하에서 나온 계산값


* DPS = 발당 데미지 * 발수 * 히든 계수 / (사속값+히든 탄간격+히든 절대쿨)


* 탄 효과는 고폭탄일 경우에 1.2배 보정, 철갑탄인 경우에 1.25배 보정. 단 전함의 경우에는 탄종 무관하게 겹치는 대상에게 타격이 적용되므로, 철갑탄 적용 대상폭 하향. 철갑탄의 경우에는 파쇄 효과로 인한 내역이 제한적이므로 1.05배 보정, 고폭탄의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설정


* 붉은색 글씨 = 높은 것이 가장 좋은 경우에 가장 높은 값이 붉은색 + 굵게 표기 (사거리, 발사각, 데미지, DPS, 장갑보정이 여기에 해당)


* 남색 글씨 = 낮은 것이 가장 좋은 경우에 가장 낮은 값이 남색 + 굵게 표기 (사속, 확산범위가 여기에 해당)


* 모바일의 경우에는 사진이 제대로 안보이면 파일을 받아서 볼것




간단 요약하자면


1. 아직도 그냥 딜 노리고 쓸꺼면 토끼포가 깡패

2. 3기 신규 연구템은 그래도 나름 준수한 기본 DPS를 뽑지만 결국 장갑보정의 벽을 넘지 못하고 최종 딜량 기대값에서 박살남

3. 120mm연장양용포MarkXI(영국산 신규 병장강화템)은 3기 연구템보다 나은게 없음(1회 투사 딜량이 쌔다 하나가 다). 자원 아낍시다.

4. 128mmSKC41연장양용포 개량(독일산 신규 병장강화템)은 탄속 보고 전함류, 순양함류 부포로 쓰거나, 혹은 철갑탄 강화인 함선 한정으로는 채용할만도 합니다. 

- 다만 그 자원 대비 투자 가치가 보통 있을까가 문제. + 보통 순양함류 부포들은 처참한 보정을 자랑하는지라. 문제

- 부포 구축포인 전함류들은 성능함이 0티어급은 전무한게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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