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스파이트 개장 관련 요약 (클라 데이터 추가)
[워스파이트 개장 보정]
1스킬 전투 개시 10초 후부터 35초(최대 레벨 시 15초)마다, 가장 떨어진 적 1체에 특수 탄막을 전개하여, 아군 로열 네이비 주력함이 자동으로 주포공격을 행할 때 그 적에게 조준할 확률이 한 번만 상승하고, 첫 번째 특수 탄막의 대미지가 80%(최대 레벨 시 130%) 상승한다.
2스킬 자신이 장비 중인 주포의 확산 범위를 0.5(최대 레벨 시 5) 집중시킨다. 자신의 화력 수치가 3%(최대 레벨 시 15%) 상승하고, 구축함에 대한 명중률이 3%(최대 레벨에서 15%) 상승한다.
출처 : 디씨 만쥬갤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anjuugame&no=91363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anjuugame&no=91392
[타 전함들하고 스텟 비교]
120랩 / 호감200 기준
화력 / 주포 보정 / 명중순
워댕改 470 140% 105
이즈모 453 140% 70
워댕이 450 130% 80
모나크 447 145% 69
티르 447 130% 71
프오웨 446 135% 73
듀욬 아마기 445 130% 73
노캐 워싱 445 130% 73
나가토 443 135% 74
장바르 443 160% 69
일단은 개장 변경점 저기 위에 써있는 순서대로 보자면,
1. 개조 후 첫번째 장비칸에 대잠기 장착 가능
> 걍 좆되었음. 없는걸로 봐도 무방함.
2. 개조후 대잠 스텟 추가
> 걍 좆되었음. 없는걸로 봐도 무방함.
3. 개조후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가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改로 변경
이거는 뜯어보자면,
일단은 가장 멀리 떨어진 개채 1에게 특수 탄막 전개 = 이건 기존 워스랑 같음
> 근데 특수탄막 전개 ? 이니까 이거 범위를 모르고, 데미지도 모름. 탄수도 모름. 장갑 판정도 모름. 일단은 미지수값.
> 당연히 제일 멀리 떨어진 개체니까 해역에서는 개잉여 없는거랑 다를바 없는 수준이 되기 딱 좋음. 뭐.. 이거도 탄막 범위 존나 넓으면 나름 의미있어질 가능성은 있는데, 그닥? ;;
아군 로열 네이비 주력함이 자동으로 주포공격을 행할떄 그 적에게 조준할 확률이 한번만 상승
> 이건 한마디로 주포 포격 오토 기준으로 3포좌 포격중 첫 한번은 올드레이디 대상에게 간다는 소리임
> 뭐 이거가 "함별로" 다 카운트인지, 아니면 "전체함 중에서" 한번만 인지 따라서 다름.
> 그리고 한번만 상승이란거가 각 탄막마다 한번인지 전체에서 한번인지도 모름.
> 그리고 모든 탄막마다 다 저게 적용되는건지, 전체에서 정말로 한번만 적용인지도 모름.
특수탄막 첫번쨰 데미지 상승
> 이건 듀욬처럼 해역 출격시에 첫번째에만 해당 되는거니까, 사실상 해역에서는 의미없고, 연전에서만 의미 있음
한마디로 연전에서 가장 좆같은 새끼 대각선에 배치하고 죽어라 패라 소리임.
굳이 따지자면 히류改 요새 쓰니까 그냥 미리 개피 만들어서 무적기 뺴서 병신 만들어라 소리
아니면 암말기 저격해서 패 죽이란 소리
아니면 오와리다 두들겨 패서 깡통 만들어놓거나
>>> 클라상으로 이제 뜯어서 나온거.
1.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改 발동하게 되면, 워스파이트 있는 함대 내의 모든 로얄 소속 순양전함, 전함에게 1회성 버프가 걸림
2. 오토 기준으로 포격시, 1회차 포격이 대상이 무조건 워스파이트 스킬 대상으로 찍히게 됨.
3. 만일 워스파이트 스킬 대상이 이미 죽은 경우 혹은 수동인 경우에는 해당 타겟에 찍히는거 안됨.
4. 풀돌 기준 포격은 3회인데, 3회 전부에 대해서 해당 되는것이 아니라, 첫번째에 대해서만 적용되고, 2번째 혹은 3번째 포격에 대해서는 적용 안됨.
5. 이 모든건 개별 함별로 적용됨. 한마디로 함대 내에 워스-듀욬-모나크 이런식으로 배치라면 워스가 포격 첫번쨰로 지 타겟에 박았다고, 모나크나 듀욬이 유도된거로 안쏘는건 아니라, 얘들의 첫 포격도 스킬 타겟에 박히게 됨.
6. 이건 매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改 발동할때마다 리필되므로, 사실상 이거가 10초때 확정 발동 + 이후 매 15초 후마다 발동 인거 감안하면 그냥 사실상 모든 주포 포격시에 다 적용됨.
편의상 a 듀크오브요크, b 모나크, c 워스파이트改라고 할시에,
적이 1,2,3,4,5에 위치에 있다고 보면,
해역 진입 t+0초 상정시,
t+10초 : 워스파이트改의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改는 1을 대상으로 발동
그러면 a,b,c는 전부다 로얄 소속의 전함 혹은 순양전함이기에, 타게팅이 1를 대상으로 찍히게 됨
t+20.0초 워스파이트 포격 발동 > t+10초의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타게팅 떄문에 1에 무조건 첫 포격이 날라가고, 2,3회차는 이제 위치 선정에 따라서 날라감. 그리고 타게팅 버프 소진
t+20.1초 모나크 포격 발동 > t+10초의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타게팅 떄문에 1에 무조건 첫 포격이 날라가고, 2,3회차는 이제 위치 선정에 따라서 날라감. 그리고 타게팅 버프 소진
t+20.2초 듀크오브요크 포격 발동 > t+10초의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타게팅 떄문에 1에 무조건 첫 포격이 날라가고, 2,3회차는 이제 위치 선정에 따라서 날라감. 그리고 타게팅 버프 소진
이거까지 하고 만약 1번이 터질시에,
t+25초 : 워스파이트의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改는 3을 상대로 발동
그러면 a,b,c는 전부다 로얄 소속의 전함 혹은 순양전함이기에, 타게팅이 3을 대상으로 찍히게 됨
t+40.0초 워스파이트 포격 발동 > t+25초의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타게팅 떄문에 3에 무조건 첫 포격이 날라가고, 2,3회차는 이제 위치 선정에 따라서 날라감. 그리고 타게팅 버프 소진
t+40.2초 모나크 포격 발동 > t+25초의 절대명중의 올드레이디 타게팅 떄문에 3에 무조건 첫 포격이 날라가고, 2,3회차는 이제 위치 선정에 따라서 날라감. 그리고 타게팅 버프 소진
만약 여기까지 하고 3번이 터질시에는
3번을 대상으로 한 타게팅 버프가 소멸.
t+40.4초 듀크오브요크 포격 발동 > 타게팅 버프 소진된 상태이기에, 특정 대상 우선 포격이 없음. 1,2,3회차는 이제 위치 선정에 따라서 날라감.
>>> 한마디로 연습전 기준으론 워스파이트 대각선 방향 후열을 그냥 뒤질때까지 패 죽인다! 이거임...
4. 개장 스킬 황가의 전설
주포 분산 범위를 5 감소
> 라는거가, 이제 어떤식의 감소인지가 관건
여기서 원래 분산범위인 저 22짜리를 절대수치로 5 감소라는건지? 아니면 분산률을 %로 환산해서 5% 감소라는건지 정확하게 모름.
> 일단은 따로 %표기가 없어서 그냥 절대치 5 감소로 추정
화력 15% 상승
> 이거는 그냥 절대값 장비 보정 다합친거 기준이면 딜 상승량 대략적으로 한 10~12%정도 상승임. 나름 이득
> 뭐 근데 이거 해도 문제점은 티르피츠 뎀증 30%는 고사하고, 노캐 대공 > 화력 변환 30%보다는 낮은거임... ㅠㅠ;;
구축함에 대한 명중률 15% 상승
> 화끈하게 명중률로 주는건 좋은데, 솔직히 의미가 정말 없음.
> 해역 기준으로는 일단은 10~12지 사이 기준으로 구축함 보스는 정말로 씨가 말라버린 수준
> 연전 기준으로는 이미 구축함 = 맛집 취급 받을정도의 시절인지라, 구축함들 먼저 죽이는 메리트가 참 없음. 뭐 잘 죽이는건 좋은데, 적으로 나와야지 죽이지!
뭐.. 일단은 대잠기 장비 가능, 대잠 스텟 주는거에서 만쥬의 지능이 의심될정도의 빠가사리임 ;;
나머지는 뭐 까봐야지 암... 문제는 까는데 한 1주일 걸리겠지만!